RECRUITING

FAQ

A. 가능합니다. 다만, 경영경제학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동 학부 학생들을 뛰어넘을 만한 열정과 자신감이 있으시다면 지원하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다른 전공을 하시는 분들에게 학회활동이 부담스러울 수 있음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학회원들 중 경영경제학부가 아님에도 학회생활을 한 학회원들이 있습니다.
A. 투자 경험이 필수사항은 아니나, 권장되기는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입회할 때 투자 경험이 없으나 입회 후 계속적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미리 기업과 주식시장에 대해서 공부하신다면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A. 청지기 투자학회는 인턴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처음 학회에 오시게 되면, 방학 때 신입교육과 과제를 통하여 평가받게 됩니다. 이후 학기 시작 직전에 신입 워크샵이 있으며, 학기가 시작되면서 주기적이 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은 사업보고서부터 재무, 밸류에이션, Business Model과 Value chain 등 기업분석에 필요한 모든 과정이 차례차례 진행됩니다. 학기 중 리서치 등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마치게 되면, 정회원으로 승격되어 정식으로 학회원 명단에 등재됩니다.
A. 매주 목요일 정기모임마다 강성준 교수님과 함께 F-GBS를 통해 말씀을 나누고 청지기의 자세와 임무에 대해 토론을 하고 있습니다. 청지기투자학회는 실력뿐만 아니라 청지기관을 통한 건전한 사고를 기르기 위해 동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물질과 관련한 금융에서 가장 핵심적인 덕목이 바로 정직과 신뢰이기 때문에 크리스천으로서의 사고와 세계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 학회활동은 아주 많은 업무를 동반하기 때문에 학업과 과외활동에 전혀 지장이 없다고 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금융인으로서 많은 업무를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통해 해낼 수 있는 것 또한 개인의 능력과 자질 중 하나입니다. 결과적으로, 학회원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학업과 업무 조절을 통해 모두 해낼 수 있으며 어는 정도의 부담은 감수해야 합니다. 학회 활동을 통해 학업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으며 학업과 학회생활을 균형있게 해온 학회원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학회활동과 동시에 18학점 이상을 이수하면서 장학금을 받은 회원들도 있습니다..
A. 학회가 설립된 후 많은 선배님들이 금융권에 취업을 하셨습니다. 금융권에만 모두 취업한 것은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 운용사, 증권사, 자문사, 은행, 대기업 재무팀 등에 계십니다. 이미 취업과 관련하여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선배들로부터 전해오고 있기 때문에 많은 학회원들이 좋은 기관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A. 외부강연이나 금융사에서 개최하는 워크샵이나 연수 그리고 리서치대회 참석을 통해 다른 학교 학생들을 만날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A. 청지기 투자학회는 투자 이전에 학회로서 공부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과 재무제표분석을 통해 깊이 공부할 수 잇는 가치투자를 지향합니다. 철저한 기업분석을 바탕으로 하여 학회에서 만들어진 청지기 사모펀드 2호를 통해 저희들의 시각과 노력들을 시장에서 실제로 실험하고 경험하고 있습니다.
A. 방학동안 학회에서 주어지는 과제를 필수적으로 이수하여야 하며 학회 자체 워크샵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또한 외부 기관을 방문하여 이미 현업에 계신 분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기도 하고 분석한 기업을 더욱 자세히 알기 위해 기업탐방을 가기도 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순수히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며 결코 강제사항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회원들이 스스로 열정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A. 정기모임은 매주 목요일 저녁에 F-GBS가 끝난 후 있습니다. 정기모임 때는 학회은 주 활동인 리서치를 중심으로 하여 모든 학회원들이 주기적으로 자신이 분석하고 작성한 기업보고서를 공유하고 발표를 하여 토론과 피드백을 하게 됩니다. 정기모임은 학회활동의 가장 핵심이며 중요한 부분입니다
A. 반드시 이수해야 과목은 없지만 최소한 경영학입문, 회계실무, 재무관리를 권장합니다. 학회생활을 하면서 수강하는 경우가 있으나 미리 공부하거나 수강하게 되면 학회 신입교육을 받기 수월하며 기업분석에 밸류에이션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기업분석과 가치투자 관련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A. 리크루팅은 일반적으로 한 학기에 한번, 학기 13주차 목요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습니다. 그 후 1차 2차 면접을 통해 신입회원을 선발하게 됩니다. 학점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학회에 들어오기 위해서 어떠한 것을 준비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기업분석을 통해서 주식투자를 해보거나 가치투자관련 서적을 읽는 것들을 권장합니다.
A. 청지기투자학회는 운용팀을 통해 사모펀드 2호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운용팀에 소속된 펀드매니저는 자체 심사와 펀드매니저 교육과정을 통해 선발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펀드매니저들은 현업에 계신 선배님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법규와 윤리를 중시하며 서로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실전투자에 임하고 있습니다. 청지기투자학회만의 기업 스크리닝 방식을 연구하며 기업 Pool을 학회 내에서 공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회원들의 리서치가 진행됩니다.
A. 청지기 투자학회의 비전은 청지기로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이는 모든 크리스천이 받은 지상명령을 금융인의 모습으로 이루어 가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가진 모든 물질이 아름답데 쓰이길 원하며, 바람직하게 돈을 벌면서 바람직하게 쓰는 이 모든 과정을 하나님께서 주관하신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건전한 사고가 이 세상에서 우리들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